안녕하세요. 테크빅입니다.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고 기다려왔던 패스오브엑자일2(POE2)가 드디어 얼리엑세스(Early Access) 출시를 앞두고 오늘 새로운 오피셜 공식 정보를 새벽 라이브방송을 통해 공개했습니다!
이번 공식 라이브발표는 뇌피셜로 가득하던 얼리엑세스 조건과 게임플레이의 의문 등 오랫동안 기다려온 궁금증들을 해소해줄 수 있는 기대감 넘치는 소식을 대부분 포함하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는데요. 라이브 방송중 서버 문제로 방송이 잠시 중단될만큼 '트위치' 스트리밍 서버 기준 전세계 약 13만명 이상의 시청자들이 라이브를 시청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POE2 얼리엑세스 조건과 라이브 방송에서 보여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요약하며, 여러분이 놓치지 말아야 할 세부 사항들을 쉽게 설명하고 요약해서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함께 알아볼까요?
얼리엑세스 주요 정보 요약
얼리엑세스 일정 및 참여 방법
POE2의 얼리엑세스 기간은 약 6개월로 계획되어 있으며, 2025년 5월에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얼리엑세스는 다음 조건을 만족한 플레이어에게만 제공됩니다.
- 기존 패스오브엑자일(PoE)에서 528,000원 이상의 구매를 한 유저
- 33,000원 상당의 얼리엑세스 서포터 팩을 구매한 유저 or 얼리엑세스 서포터팩 상위 패키지 구매한 유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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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리엑세스 서포터패키지 중 고가의 상위 패키지를 구매할 경우 얼리엑세스 키가 추가 지급됩니다. (구매페이지 패키지 내용 참조)
얼리엑세스 키는 발표(한국 기준 11월22일) 후 2주 내에 지급되며, 지급된 키는 패스오브엑자일 공식 홈페이지의 프로필 우측 하단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공지사항 확인하기
📌 서포터팩 구매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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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 및 전직시스템
POE2는 얼리엑세스 기준 총 6개의 직업군을 공개했고, 더불어 각 직업은 고유의 매력을 가진 전직 옵션 2가지를 보유하고 있어, 기존 POE보다 더 다양한 빌드를 즐길 수 있어보였습니다.
- 워리어(Warrior): 강력한 방어와 근접 공격
- 몽크(Monk): 높은 회피율과 빠른 이동
- 머서너리(Mercenary): 다재다능한 전투 기술
- 소서리스(Sorceress): 강력한 원거리 마법
- 위치(Witch): 저주 및 디버프 활용
- 레인저(Ranger): 원거리 물리 공격과 민첩성
전직 시스템이 세분화되어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다만 이전보다 더 전직시스템의 난이도가 상승된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 콘텐츠와 메커니즘
1. 액트 및 레벨 구조
공식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게임은 액트3까지의 메인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레벨 구간은 다음과 같이 나뉩니다.
- 1~45레벨: 액트3 클리어(약 25시간 소요)
- 46~65레벨: 액트1~3 반복(높은 난이도) / (정식출시 이후 액트 4~6 추가예정)
- 65~100레벨: 맵핑 및 엔드게임 콘텐츠
스토리는 전작과 연결되며, 이번엔 바알 제국과 관련된 미스터리를 풀어나가게 됩니다.
2. 리그 콘텐츠와 미궁 시스템
- 리그 콘텐츠: 균열, 의식, 탐험, 환영과 같은 기존 인기 리그를 포함
- 미궁 시스템: 전직 미궁에 새로운 성역 및 결전 시스템 추가
POE2의 콤보형식의 기존과는 새로운 플레이 스타일을 지원하면서도 POE1 컨텐츠를 재미있게 POE2에 반영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는 점이 돋보였습니다.
새로운 기능 및 변화
1. 스킬젬 변화
기존 6링크 장비 시스템이 제거되고, 아이템과 스킬젬 자체에 링크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장비 옵션에 대한 부담이 줄고, 플레이어는 더욱 창의적으로 스킬을 조합할 수 있습니다.
2. 플라스크와 참(Charm) 슬롯
플라스크 시스템이 개편되었습니다. 생명력 및 마나 플라스크 외에 특수 플라스크 대신 참 슬롯이 추가되었으며, 최대 3개까지 장착 가능합니다. 이는 플라스크의 전략적 활용도를 높이는 새로운 변화입니다.
3. 정신력(Spirit) 점유 시스템
소환수 및 오라는 새로운 정신력 시스템을 점유하며, 이를 증가시킬 수 있는 액트 퀘스트와 아이템 옵션도 등장합니다.
새로운 자원인 정신력의 등장으로 꽤 전략적인 빌드가 필요해진 것 같습니다.
4. 패시브 트리 확장
패스오브엑자일2 패시브 트리에서는 1500개 이상의 기존보다 더 다양한 노드를 제공하고 노드의 세분화를 좀 더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주얼 강화 시스템: 패시브 반경 내의 작은 패시브 능력치를 %로 강화하는 시스템.
게임 내 화폐와 거래 시스템
POE2에서는 기존 화폐들이 대부분 그대로 유지되며, 인게임 거래소를 통해 편리한 아이템 교환이 가능합니다.
특히 바알오브를 이용한 소켓 및 고정 옵션 추가는 아이템 제작의 재미를 기존보다 더 높였습니다. POE2에서는 에센스가 엑잘티드오브처럼 개별 옵션으로 한줄씩 옵션을 추가하는 크래프팅이 가능해 아이템 제작이 보다 더 쉬워졌습니다.
*POE2에서는 크래프팅 재료 가치 측면에서 향후 바알오브와 에센스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 같습니다.
POE1과의 연결성
POE1과의 직접적인 인게임 데이터 연동은 없지만, POE2에서 구매한 서포터팩은 POE1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기존 플레이어들에게 POE1의 창고와 스킨 등 구매 혜택을 그대로 POE2에서도 사용하는 혜택을 제공하며, 새로운 유저에게는 POE2에서 구매한 서포터팩을 POE1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상호 혜택을 주고자 하는 그라인딩기어게임즈(GGG)의 뜻 같습니다.
총평
POE2(패스오브엑자일2)는 기존 시리즈의 강점은 유지하면서도 완전히 새로운 메커니즘과 콘텐츠를 추가해온 액션RPG의 완성형 게임으로 보였습니다. 흡사 디아블로2가 2024년 최신형 게임으로 메이킹되어 재발매된 것처럼 보였을 정도로 완성도가 높아보였어요.
디아블로4 사태에서 많은 게이머들이 실망했던 모든 것들을 보완한 POE2는 정말 제작과정에서 심혈을 기울였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디아블로 사태를 보면서 디렉터 오피셜 SNS에서도 느낀 것이 많다는 멘트를 남긴 것으로 보아 정말 개발자와 디렉터이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로서도 애정이 느껴졌답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기존 유저들에게 얼리엑세스 키를 제공하는 기준이 조금 높았던 게 아닌가 싶은 점은 충분히 아쉬워 보입니다. 기존 유저들이 POE1에서의 결제금액을 반영한다는 소식을 듣고 POE2에서 결제할 금액을 미리 구매한 유저도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별도의 키를 판매하는 것을 사전에 알았다면 기다렸을 유저들도 있었겠죠? 이런 세심한 부분은 조금 아쉬운 점인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패스오브엑자일2는 저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유저들이 관심을 모아 집중해서 지켜볼 정도로 올해 제일 기대가 되는 게임인데요. 제작사인 GGG에서도 얼리엑세스 기간동안에 추가적으로 제공될 다양한 업데이트와 개선사항으로 게임을 더 완성도가 높게 만들려고 노력한다고 합니다.
약 2주 뒤인 12월 6일 다가오는 얼리엑세스 정식 출시를 앞두고, 게임이 정말 기다려지는데요. 하단 공식 트레일러 영상의 플레이 영상을 보고 마음에 든다면 꼭 플레이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POE2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서포터팩 구매 페이지
📌 공식 트레일러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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